2024.07.06 (토)

  • 흐림속초24.6℃
  • 비20.8℃
  • 흐림철원20.0℃
  • 흐림동두천20.8℃
  • 흐림파주20.7℃
  • 흐림대관령18.9℃
  • 흐림춘천20.6℃
  • 비백령도20.5℃
  • 흐림북강릉23.4℃
  • 흐림강릉27.2℃
  • 흐림동해24.6℃
  • 비서울22.1℃
  • 비인천22.4℃
  • 흐림원주21.3℃
  • 구름많음울릉도24.4℃
  • 비수원21.9℃
  • 흐림영월19.9℃
  • 구름많음충주21.7℃
  • 흐림서산23.0℃
  • 흐림울진26.0℃
  • 흐림청주23.8℃
  • 흐림대전23.8℃
  • 흐림추풍령21.7℃
  • 흐림안동22.3℃
  • 흐림상주23.0℃
  • 구름많음포항26.7℃
  • 흐림군산25.3℃
  • 구름많음대구24.8℃
  • 흐림전주26.9℃
  • 구름조금울산22.6℃
  • 흐림창원24.2℃
  • 흐림광주25.9℃
  • 구름많음부산23.5℃
  • 맑음통영23.1℃
  • 구름많음목포25.5℃
  • 박무여수23.8℃
  • 안개흑산도22.6℃
  • 구름많음완도26.4℃
  • 구름많음고창26.3℃
  • 구름많음순천22.6℃
  • 흐림홍성(예)23.1℃
  • 구름많음22.2℃
  • 구름조금제주28.9℃
  • 구름많음고산24.6℃
  • 구름많음성산26.1℃
  • 흐림서귀포26.0℃
  • 구름조금진주24.5℃
  • 흐림강화21.4℃
  • 흐림양평20.9℃
  • 흐림이천21.2℃
  • 흐림인제20.1℃
  • 흐림홍천20.3℃
  • 흐림태백21.3℃
  • 흐림정선군19.8℃
  • 흐림제천19.8℃
  • 흐림보은21.4℃
  • 흐림천안22.5℃
  • 흐림보령26.0℃
  • 흐림부여22.7℃
  • 구름많음금산22.3℃
  • 구름많음23.0℃
  • 구름많음부안26.2℃
  • 구름많음임실25.2℃
  • 구름많음정읍26.8℃
  • 구름많음남원23.9℃
  • 구름많음장수25.0℃
  • 구름많음고창군26.0℃
  • 구름많음영광군26.1℃
  • 구름조금김해시23.4℃
  • 구름많음순창군24.1℃
  • 맑음북창원25.1℃
  • 구름많음양산시24.4℃
  • 구름많음보성군25.3℃
  • 구름많음강진군26.2℃
  • 구름많음장흥26.6℃
  • 구름많음해남26.2℃
  • 맑음고흥25.9℃
  • 맑음의령군26.1℃
  • 구름많음함양군22.8℃
  • 구름많음광양시25.4℃
  • 구름많음진도군26.1℃
  • 흐림봉화20.9℃
  • 흐림영주21.6℃
  • 흐림문경22.2℃
  • 흐림청송군20.9℃
  • 흐림영덕24.3℃
  • 구름많음의성21.9℃
  • 구름많음구미23.4℃
  • 구름많음영천22.9℃
  • 구름많음경주시24.3℃
  • 구름많음거창22.1℃
  • 구름많음합천24.4℃
  • 구름많음밀양24.6℃
  • 맑음산청23.4℃
  • 맑음거제23.7℃
  • 맑음남해24.6℃
  • 구름많음24.0℃
기상청 제공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